나이가 들면 전체적으로 피부가 처지면서 얼굴의 입체감이 떨어진다. 축 처진 살 때문에 볼륨감이 사라지는 것이다. 이에 늘어진 피부를 개선하는 방법으로 레이저리프팅 시술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흔히 레이저리프팅이라 불리우는 초음파리프팅은 시술 후 약간의 열감이 느껴지지만,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해 여름휴가를 맞은 직장인이나 전업주부, 대학생에게 선호된다. 무엇보다 자연스러운 탄력 개선을 기대할 수 있으며 탄력 효과 또한 바로 느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레이저리프팅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고 장비도 점점 늘어나는 추세다. 그 중 얼굴형과 피부 타입에 따라 본인에게 적합한 맞춤형 리프팅 시술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는 게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예컨대 슈링크리프팅의 경우 가격대가 높은 울쎄라, 써마지와 비슷한 시술이지만, 상대적으로 가격대가 낮아 젊은층에게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초음파 리프팅 장비(HIFU)를 이용한 슈링크리프팅은 강한 출력의 초음파를 피부 속 일정 깊이에 발사하여 피부의 콜라겐 섬유 재생을 돕는 장비이다. 강력한 리프팅 효과뿐만 아니라 콜라겐 증진으로 인한 탄력 개선 효과도 함께 볼 수 있다.

리엔장성형외과 박진형 원장은 “슈링크리프팅은 부담 없는 가격과 높은 만족도로 환자들이 직접 선택하는 리프팅 중 하나다. 통증이 적고, 멍이 들지 않으며 시술결과가 매우 자연스러워 2~30대는 물론 4~50대의 관심이 높다”며 “더욱 자연스러운 효과를 위해서는 슈링크리프팅 시술에 앞서 본인에게 맞는 부위와 샷 수 선택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슈링크리프팅은 비교적 안전한 시술이기 하지만 볼 패임, 지방 빠짐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가격 외에도 의료진 전문성을 확인해야 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