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외과 전문의 통해 환자가 원하는 수술방향 파악한 후 연령대에 맞는 성형계획 세워야

프리미어성형외과 장유진 대표원장

[문화뉴스] 최근 중·장년층 사이에서 주름 없고 환한 눈가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러한 시대의 흐름을 반영한 듯 안티에이징에 도움되는 화장품, 가벼운 시술을 통해 변화를 원하는 직장인, 주부가 늘고 있지만 이미 자리 잡은 처진 눈매, 눈 밑 주름, 지방, 다크서클은 근본적인 해결 방법이 아닌 경우 완벽한 개선에 한계가 있다.

젊은 층과 달리 뚜렷하게 눈에 띄는 이목구비보다는 환한 인상을 갖추는 것이 우선시 되어야 하는 중년눈성형은 처진 눈꺼풀과 볼록 튀어나온 눈 밑 지방을 제거하는 상안검 수술과 하안검 수술이 대표적이다.

상안검 수술은 눈꺼풀의 피부를 절제해 피부조직, 주름, 지방 등을 적절히 제거하고 늘어진 눈꺼풀을 당겨줘 또렷한 눈매를 만들면서 환자의 눈 상태에 따라 눈 뜨는 힘을 개선하는 눈매교정술을 통해 기능 개선과 이마, 눈썹, 눈꺼풀의 노화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수술 경험과 노하우가 중요하다.

하안검 수술 역시 세월의 흐름에 따라 탄력 없이 늘어진 눈 밑 지방과 주름을 제거해 노화로 인한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수술이다. 눈 밑 주름이 심해 그늘져 보이거나 다크서클로 인해 피곤해 보이는 경우에 적합하며 눈 아래쪽 최소 절개를 통해 눈밑지방제거 또는 눈밑지방재배치 병행으로 주름진 눈가를 더욱더 탄력 있고 환한 눈 밑으로 개선할 수 있다.

특히 중장년층, 상안검·하안검수술을 필요로 하는 환자들에게 수술의 회복기간도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데 최소절개를 통한 빠른 회복, 자연스러운 인상개선 효과로 수술 후 만족도가 높은 수술로 꼽히고 있다.

다만 상안검수술이나 하안검수술은 인상을 결정짓는 가장 예민한 부위인 눈성형에 속하는 수술인 만큼, 성형외과 전문의를 통해 환자의 처짐 정도, 피부 타입, 피부 탄력, 연령층, 환자가 원하는 수술방향을 정확하게 파악한 후 연령대에 맞는 눈성형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프리미어성형외과 장유진 대표원장은 “눈은 노화가 가장 빠르게 진행되는 부분임과 동시에 인상을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부위이다. 현재 눈의 상태에 따라 정확한 수술플랜을 세울 수 있는 의료진의 숙달된 경험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상안검·하안검수술을 계획 중이라면 수술 후 성형외과 전문의의 경과 체크와 수술 결과에 있어서 책임감을 갖고 진료하는 병원인지 꼼꼼히 체크해야 부작용을 방지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