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운 여름 뜨거운 태양을 피해 들어간 카페는 언제나 에어컨 냉풍이 빵빵하다. 아이스커피 한잔에 뜨거웠던 몸은 금방 차갑게 식어가지만 피부 표면은 건조해지고 속 당김 현상이 느껴진다. 뻣뻣해진 얼굴 느낌이 싫어 미스트와 수분크림을 발라 보지만 이 또한 잠시뿐, 이미 시작된 피부 속 당김을 해소하지는 못한다.

위의 내용은 악건성(피부건조증)을 겪고 있는 사람들이 공감하는 내용이다. 보통 악건성은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는 가을과 겨울 사이에 ‘적신호’가 켜진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최근에는 여름철 폭염이 상당하고 이와 맞물려 실내에서 냉방기기의 사용이 늘어나며, 실내외의 온도차이가 커지면서 4계절 내내 악건성(속당김 증상)으로 힘들어 하는 이들이 늘고 있는 것이다.

악건성 피부는 각질이 많이 생기고 건조함과 당김 현상이 심하다. 메이크업도 쉽게 들뜬다. 간혹 건조할 때 가려움증을 동반하기도 하는데 이 때 가려운 부위를 긁으면 피부 트러블마저 생긴다.

25년 임상 경력의 피부과 전문의 최병익원장은 “악건성으로 불리는 피부건조증의 개선을 위해서는 평소 생활습관 교정이 필수적입니다. 특히 손상된 피부 장벽을 회복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자연성분의 보습크림의 도포를 생활화하고, 스트레스가 병변을 악화시키므로, 정서적 안정도 필요합니다.”라고 설명해 주었다.

최병익 원장은 악건성으로 고민하는 이들을 위해 피부 속 수분을 채워주고 지켜주는 고보습 크림 ‘미라힐 밸런스’ 크림을 개발하고 출시하였다. 해당 제품은 YN Miraheal(와이엔 미라힐)의 대표 화장품으로 자연유래성분 마린 Complex(미역추출물, 조류추출물, 다시마추출물)를 통해 바다 속 에너지를 피부 속 깊이 채워주는 수분력을 유지하여 피부장벽을 건강하게 가꿔주고 약해진 피부를 되돌려주어 부드러우면서도 수분과 영양이 가득 느껴지는 윤광 피부 연출이 가능하다.

한편, 와이엔 미라힐은 2016년 런칭되어 최근 7월 베트남 하노이 런칭쇼가 성공적으로 진행 되었으며, 국내외 인기 뷰티 유투버에게 관심을 얻으며 SNS 통해 화재가 되고 있는 더마코스메틱 브랜드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