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됐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큐넷/내일배움카드/워크넷 관련 자격증 교육 수강료와 시험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 지원하는 무료수강 장학 이벤트를 실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벤트 신청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취업성공’을 입력하면 된다. 본 이벤트는 취업을 앞둔 대학생이나 구직자, 이직을 준비 중인 근로자 등 개인 스펙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 당첨자는 한국장학진흥원이 제공하는 총 100종의 자격증 온라인 교육과정과 시험 응시료를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다.100종의 모든 자격증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돼 있어 자격증 취득 후 이력서 기재, 관련기관 입사 지원 시 유용하게 사용 가능하다.

아울러 해당 교육원은 자격증 교육과정 인강을 PC 컴퓨터 외에도 스마트폰, 테블릿PC로도 무료 수강이 가능하다. 이에 버스나 전철 등 언제 어디서든 학습할 수 있다.

한국장학진흥원 관계자는 “큐넷/내일배움카드/워크넷 관련 자격증 100종 무료수강 이벤트는 재직자내일배움카드가 필요한 국비지원, 고용노동부 실업자 취업성공패키지와는 다르게 부가적인 조건을 요구하지 않는다”고 전했다.

이어 “현재 취업정보사이트에서 구직활동 중인 청년, 중장년층은 물론 큐넷 자격증 보유자 등 모두 무료수강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니, 이번 이벤트를 유용하게 활용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