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발전한 의료기술 덕분에 단기간 안에도 확실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어 다이어트 및 비만관리 트렌드가 변화하는 모습이다.

이러한 흐름은 대학생, 직장인 등 연령대에 상관없이 다양한 인원에게 나타나고 있다. 이에 다수의 전문가는 바쁜 생활 때문에 오랜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야 하는 다이어트 방법은 현실적으로 진행하기 어렵기 때문이라고 얘기한다.

트렌드를 반영한 다이어트 시술의 종류는 다양하다. 그중 다이어트 주사 시술은 안전성, 빠른 다이어트 효과, 시간대비 높은 만족도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식사 조절과 육체 활동을 진행해도 다이어트 효과가 미비한 인원에게 더욱 높은 수요를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평택 비만관리 리드엠의원 의료진은 “주사 시술은 지방이 축적된 부위에 지방분해 성분을 주입하여 지방 및 노폐물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원리로 진행하는 시술이다. 또한 림프 순환을 촉진해 자신이 선호하는 바디라인을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다이어트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인원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우수한 다이어트 및 비만관리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다이어트 주사 시술이지만, 그렇다고 모든 시술이 뛰어난 결과를 보장하는 것은 아니며 개인마다 나타나는 효과가 천차만별이다. 같은 용량을 동일 부위에 주입한다고 하더라도 세부적으로 섬세하게 용량을 배분해야 극대화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개개인의 상황에 맞게 주입해야 하는 점도 다이어트 주사 시술이 모든 이에게 정답이 될 수 없는 이유 중 하나다.

따라서 다이어트 주사 시술을 진행하는 병원을 선택할 때는 의료진의 숙련도와 시술 후기 등을 필수적으로 확인해야 하며, 독자적인 기술력을 보유해 시판제품이 아닌 자체제작 주사를 사용하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더불어 주사 시술 후 케어 시스템을 적용하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케어에 적합한 장비는 울핏 바디리프팅이 잘 알려져 있는데, 이는 강한 초음파 에너지를 이용해 처진 피부에 매끈하고 탄력 있는 리프팅 효과를 주어 1차적으로 케어해주고, 늘어난 피부 속 지방 간격을 좁혀 슬림해지는 다이어트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고 알려졌다.

평택에 위치한 다이어트 비만클리닉 리드엠의원 의료진은 “다이어트 주사는 고도의 의료 테크닉을 요구하는 시술이다”라며 “개인별 맞춤 상담 시스템을 운영하는 의료진과 같이 시술을 진행해야 다이어트 효과를 높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각 부위에 적합한 주사 시술을 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병원을 선택해야 만족스러운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아름다운 몸매는 절대 요행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시술을 진행하기 전 철저한 사전조사를 한 후 시술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라고 조언했다.

한편, 다이어트 의료 시술은 개인에 따라 나타나는 다이어트 효과 및 부작용이 상이하므로 시술 전 비만클리닉을 방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