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여성들은 임신과 출산 등을 겪으면서 질이 이완된다. 이는 여성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심리적으로 위축감을 준다. 이에 최근 개원가에서는 여성들의 자신감 회복을 위해 질축소수술, 레이저질라이트닝 등의 여성성형이 시행되고 있다.

질수축수술은 질 입구를 조이고 골반 근육을 복구하는 수술이다. 비침습적 치료방법을 원한다면 레이저를 이용한 질타이트닝도 가능하다. 레이저질타이트닝은 레이저를 360도로 질 점막에 조사해 수축을 유도하는 것으로 시술 시간이 10분 내외로 비교적 짧고 빠른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하다.

질성형은 수술 전 나이와 출산 여부 등 개인의 몸 상태를 꼼꼼히 체크하고 맞는 수술 방법에 대한 안내를 받은 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거치지 않고 무리한 수술을 진행할 경우 만성 질염은 물론 건조증, 각종 염증과 여성질환 등을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로앤산부인과 강남점 송성욱 원장은 “여성의 민감한 신체 부위에 진행하는 수술인 만큼 의료기관을 신중히 선택해야 한다”고 말했다.

해당 시술은 담당의료진이 여성성형에 대한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추고 있는지, 체계적인 사후관리 시스템이 갖춰져 있는지 등을 꼼꼼히 체크해야 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