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이 좋은 이미지를 갖기 위해 노력한다. 상대에게 호감을 주는 이미지는 단순히 이성을 소개받는 일뿐만 아니라 취업, 면접 등에서도 유리하게 작용하기 때문이다. 특히 서비스 산업의 발전과 극심한 취업경쟁 등과 맞물리며 이미지 관리의 중요성은 더욱 강조되고 있다.

이미지를 연출하는 방법은 다양하다. 옷차림이나 헤어스타일, 말투, 태도에 의해서도 자신감을 어필할 수 있다. 하지만 결국 외모가 차지하는 비중이 결정적이라는 점은 부정할 수 없다. 그래서 최근 사람의 인상을 더욱 정밀하게 개선할 수 있는 영역에서도 성형 시술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대표적인 부위가 입꼬리다.

입꼬리성형은 얼굴뼈를 깎거나 이목구비 형태를 바꾸는 성형수술을 하지 않아도 간단한 시술만으로도 항상 미소를 머금은 듯한 밝은 인상으로 만들 수 있다. 입꼬리가 많이 쳐지지 않았더라도 비대칭 입술을 바로 교정할 때, 작은 입을 길어 보이게 할 때, 옆 인중의 축소 효과, 입매의 개선을 원할 때, 동안으로 보이고 싶을 때에도 이미지를 변화시키는 충분한 대안이 될 수 있다.

수술적인 방법은 입꼬리 상단의 피부를 일부 잘라내고 입꼬리 올림근과 내림근의 힘을 적절히 조절한 후 미세 봉합하여 교정한다. 수술 후 약 5일간의 회복기간이 필요하며, 수술 소요시간은 30~40분 정도로 짧은 편이고, 효과도 영구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수술은 간단하지만 입꼬리는 지속적으로 움직이는 부위 특성상 입꼬리성형 흉터가 남을 수밖에 없다. 다만 개인의 피부의 특성과 사후관리에 따라서 흉터 정도가 좌우되며, 수술에 대한 이해와 의료 숙련도가 높은 의료진일수록 흉터가 눈에 띄지 않도록 조절 할 수 있다.

에이치비성형외과 의료진은 “입꼬리는 각도의 작은 차이에도 우울하거나 환한 인상을 좌우할 정도로 이미지에 큰 영향을 미치는 부위다. 단순히 입꼬리를 올리는 것이 아니라, 주변의 피부와 근육 상태, 전체적인 조화를 고려하여 수술 계획을 세워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따라서 풍부한 임상 경험을 지닌 의료진가 상담부터 진료, 수술까지 진행하는 안전한 병원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며, 개인의 경과 상태에 따라 상태를 고려한 맞춤 사후관리 시스템을 갖추고 있는지 파악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