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을 비껴간 듯 나이를 먹어도 좀처럼 늙어 보이지 않는 외모를 가진 사람들을 종종 볼 수 있다. 본래 타고난 피부가 한 몫 할 수도 있겠지만 다양한 기능을 앞세운 기능성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고 20대부터 피부를 관리하는 여성들이 많아졌다.

과거의 피부 관리는 얼굴 부분에만 집중되어 있었던 반면 이제는 가슴, 다리, 복부, 심지어 눈에 잘 띄지 않는 팔꿈치나 무릎 등 점차 바디까지 그 영역이 확대되고 있다. 최근 건강미 넘치는 탄탄한 몸매를 자랑하는 머슬녀들의 활약으로 바디 케어의 중요성이 증가하는 추세다.

이에 얼굴 피부뿐 아니라 바디도 관리하는 제품들이 속속 출시되어 점차 피부 관리의 영역이 확대되고 있다. 이른바 빈틈없는 바디 관리가 가능한 시대가 도래했다. 보습감만 주는 제품에서 더 나아가 이제는 주름 개선을 통해 탄력을 강화할 수 있는 기능성 제품들이 눈길을 끈다.

더마히스토리 ‘넥바디 펩타이드 올인원’은 식약처가 고시한 미백 기능성 원료인 나이아신아마이드와 주름개선 기능성 원료인 아데노신이 들어 있어 피부 톤을 개선하고 피부 주름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주는 미백·주름개선의 이중 기능성 화장품이다. 또한 제품에는 13종의 복합 펩타이드와 피부에 친화적인 페퍼민트잎추출물, 연꽃캘러스배양추출물, 녹차캘러스배양추출물 등이 함유됐다. 

이 제품은 토너와 세럼, 로션이 합쳐진 올인원 제품으로 피부 탄력을 높이고 밝고 환한 피부로의 개선을 돕는다. 또한 수분을 공급하고 촉촉함을 선사해 건강한 바디 피부로의 개선을 돕는다. 

특히 ‘넥바디펩타이드올인원’은 탄력이 없어 처진 목과 바디, 출산 후 늘어진 피부, 주름지고 건조한 피부 등에 효과적이다. 제품을 통해 피지선이 없어 쉽게 거칠어지고 주름이 생기기 쉬운 팔꿈치 등 사각지대 부위도 더욱 꼼꼼한 관리가 가능하다.  

더마히스토리 관계자는 “이미 주름이 생기거나 탄력이 무너져 처진 피부는 쉽게 개선되기 어렵다. 사전 관리를 통해서 예방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넥바디펩타이드올인원’을 통한 꾸준한 피부 관리로 탄력 있고 건강한 바디 피부를 유지하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