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호사·회계사·주택관리사·층간소음 전문가 등 전문적 강의, 생생한 사례 전달

ⓒ 서울시

[문화뉴스 MHN 이은서 기자] 서울시가 '아파트관리 주민학교'의 수업을 PC, 모바일로도 받을 수 있도록 온라인 교육을 개설했다.

주로 낮 시간에 교육이 이뤄져 참여가 어려웠던 직장인, 주부, 학생들의 교육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서다. 집합교육도 심화반을 신설했다. 단순 지식을 넘어서 갈등조정, 공동체 문제해결 능력 등 자율조정 역량을 키우기 위함이다.

'아파트관리 주민학교'는 서울시가 아파트관리 투명화와 공동체 활성화 등의 정책에 대한 시민관심과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13년부터 운영해왔다. 그동안 1,164명이 이 과정을 수료했다. 또한 15년부터는 단지에 직접 찾아가는 맞춤형 주민학교를 통해 931명이 교육에 참여했다.

서울시는 '2018년 아파트관리 주민학교' 운영방향을 이와 같이 밝히고, 오는 25일부터 입문반 수강생을 온라인으로 선착순 모집한다.

올해 주요 운영 방향은 ▴아파트관리 주민학교 온라인 교육 ▴아파트관리 주민학교 입문반·심화반 ▴아파트 공동체 분야 전문가 생생한 강의 ▴찾아가는 맞춤형 주민학교다.

 '온라인 교육'을 받으려면 서울시 평생학습포털 홈페이지에서 서울시 통합회원 회원가입을 한 후 로그인하고, 온라인 학습 '아파트관리 주민학교' 교육과정을 수강신청하면 바로 학습을 할 수 있다.

한편, 온라인 교육은 PC, 모바일 등 다양한 스마트기기에서 상시 수강신청과 학습이 가능하며 교육비는 무료다. 아파트관리에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교육과정을 모두 학습한 경우 서울시장 명의의 수료증도 발급받을 수 있게 된다.

vina12345@mhnew.com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