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민혜 기자] 아시아를 지배하는 유령 마약 조직의 실체를 두고 펼쳐지는 영화 '마약 전쟁'(감독 두기봉)을 원작으로 한 '독전'(감독 이해영)이 22일 개봉했다. 개봉을 앞두고 '락' 역의 류준열과 인터뷰 시간을 가졌다.

이날 인터뷰에서 류준열은 '락'이라는 캐릭터를 준비할 때의 고민을 털어놓았다.

류준열은 "첫 시나리오를 읽고 ‘락’이라는 인물을 들여다봤는데 일단 어렵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기존에 했던 인물들과는 다른 인물이고 대사도 없고 감정 표현도 하지 않는다. 기존의 인물들은 그러지 않아서 어떻게 풀어볼까 고민했었다. 나름대로 준비하면서 잘했던 것과 잘해왔던 것들, 안전하게 잘할 수 있는 것들을 해봐야겠다고 생각하며 현장을 갔는데 1~2회 차에서 감독님과 이견도 있고 NG 있었다. 대화를 많이 했는데 요구 받은 것은 그런 지점보다 감정적으로 충실하고 스크린에 묻어났으면 좋겠다고 했다. 말씀해주신다고 덜컥 알아들을 수 있는 배우가 아니다 보니 애를 먹었다"고 밝혔다.

이어 류준열은 "이 작품 찍으면서 뭔가 모르게 답답하고 어렵고 외롭고 공허하고 그런 감정들이 계속 들었다. 다음에 코미디 영화 해야겠다, 몸 축나겠다 싶었다. 심리적으로 힘들고 허하고 농담 안했다. 웃고 떠들고 즐겁게 있는 편인데 그런 농담을 하면서도 뒤에서는 씁쓸하고 뭔가 그런 순간들이 새로운 경험이었다. 이 영화를 통해서 얻어가는 게 있다면 그런 거라고 생각했다. 선과 악이 공존하고 그런 것에 있어서 어떤 쪽에 가깝냐는 질문을 받았는데 선택이 어려웠다. 치우치는 지점이 있긴 한데 보통 시나리오 받으면 모든 게 시나리오에 있듯이 여러 가지 분석하고 인물을 창조해가는 과정에서 전사가 굉장히 중요하다. 생각하는데 전사가 전혀 없는 인물이다 보니 어떻게 준비해야 하나 막막했다. 전사가 없는 게 또 전사일 수 있겠다고 생각해서 이 인물을 좀 찍으면서 알아가보고 만나보자는 생각으로 임했다. 내가 ‘락’이라는 인물의 가장 큰 숙제이자 풀고 싶은 숙제는 ‘내가 누구인가?’에 대해서 돌아보고 찾고 싶은 느낌인 것 같다"고 전했다.

한편, 영화 '독전'은 의문의 폭발 사고 후, 오랫동안 마약 조직을 추적해온 형사 '원호'(조진웅)의 앞에 조직의 후견인 '오연옥'(김성령)과 버림받은 조직원 '락'(류준열)이 나타나면서 그들의 도움으로 아시아 마약 시장의 거물 '진하림'(김주혁)과 조직의 숨겨진 인물 '브라이언'(차승원)을 만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다. 15세 관람가.

pinkcat@mhnew.com 사진ⓒ NEW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