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지현 기자] 영화 '독전'에는 그리운 얼굴이 등장한다. 교통사고로 사망한 배우 고 김주혁의 마지막 유작이 영화 '독전'이기 때문이다.

영화 '독전' 속에서 고 김주혁은 아시아 최대 마약 시장 거물 진하림 역을 맡았다. 이해영 감독은 '진하림은 이 영화에서 가장 강력하고 돈이 많은 설정이다. 캐릭터 온도를 말하자면 가장 뜨거운 인물 아닐까 싶다. 끓는점을 도저히 짐작할 수 없어서 저 사람이 언제 폭발할지, 언제 끓어 넘칠지를 예측할 수 없고 상대 배우들을 끊임없이 긴장하게 만드는 캐릭터'라고 설명했다.

▲ 영화 '독전'

'독전'의 이해영 감독은 배우 김주혁을 회상하기도 했다. 이해영 감독은 '진하림 캐릭터는 (김주혁 선배님이) 그간 해왔던 악역과 사뭇 다른 지점이 있어 어떻게 할지 궁금했다. (김주혁) 선배님은 캐릭터에 대해 주로 질문했다. '진하림은 말을 크게 할까 작게 할까?' '머리 색깔은 어떨까?' 등 작은 것까지 질문하되 한 번도 본인 의견은 내지 않았다. '어떻게 연기할 거예요?' 물어봐도 '되어봐야 알 것 같다'고 하셨다'고 언급했다.

이해영 감독에 따르면 현장에서 카메라가 돌아가는 순간, 김주혁은 완벽한 연기를 선보였다는 후문이다.

한편, 영화 '독전'에는 조진웅, 류준열, 김성령, 박해준, 차승원 등 쟁쟁한 배우들이 출연한다. 이해영 감독은 과거 '천하장사 마돈나' '경성학교: 사라진 소녀들' 등을 제작했다.

jhlee@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