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지현 기자] JTBC '슈가맨 시즌2'에 장나라가 등장했다. KBS2TV 드라마 '고백부부' 등에서 빼어난 연기력을 선보여온 장나라가 '가수'였음을 상기시키는 무대였다.

▲ 장나라

1. 장나라 신드롬, 수지 및 아이유 그 이상

장나라의 전성기는 수지 및 아이유 인기를 합친 것과 비교될 만큼, 엄청난 신드롬을 불러일으켰다. 2001년 1집 앨범 '눈물에 얼굴을 묻는다'로 데뷔한 가수 장나라는, 이후 MBC 시트콤 '뉴논스톱'을 통해 스타덤에 올랐다.

2. 가수 겸 배우, 어느 쪽도 본업 존잘

이후 장나라는 '눈물에 얼굴을 묻는다' 후속곡 '고백'을 히트시키고, SBS드라마 '명랑소녀 성공기'에서 40% 가까운 시청률 성공을 거두며 가수 겸 배우로 인정받았다.

▲ 장나라

3. 중국에서의 성공

장나라는 2003년부터 2010년대 전까지 중국 활동에 집중했다. '띠아오만 공주'(2006) 등을 성공시키며 '소천후'(중국에서 최고 여배우를 칭하는 단어)라 불리는 등, 중국 내 최고 인기 배우로 떠올랐다. 당시 장나라는 중국에서 2003년 올해의 한국 가수상, 2005년 대륙 최고 인기 가수상, 아시아 최고 여자가수상을 받는 등 가수로서의 입지도 인정받았다.

4. 동안 외모

장나라를 설명하는 또 다른 키워드 중 하나는 '동안'이다. 올해 만37세의 나이인 장나라는, 후배 아이돌 사이에서도 '최강 동안 외모'를 입증했다. 친오빠인 배우 장성원 역시 만41세의 나이보다 훨씬 어려 보이는 동안 외모의 소유자다.

▲ 사진 출처 = 장나라 인스타그램

한편, 장나라의 대표곡은 'Sweet Dream' '나도 여자랍니다' '그게 정말이니' '눈물에 얼굴을 묻는다' '고백' '겨울일기' '4월이야기' '아마도 사랑이겠죠' 'snowman' 등이 있다. 

jhlee@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