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엔터테인먼트

[문화뉴스 MHN 조아라 기자] 세대를 대표하는 배우들의 유쾌한 케미와 웃음, 가슴 뭉클한 감동으로 전세대 관객을 사로잡으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영화 '레슬러'의 유해진이 악역부터 친근한 캐릭터까지 완벽 소화하는 팔색조 연기력으로 화제를 모은다.

'레슬러'는 전직 레슬러에서 프로 살림러로 변신한지 20년, 살림 9단 아들 바보 '귀보씨'가 예기치 않은 인물들과 엮이기 시작하며 평화롭던 그의 일상이 유쾌하게 뒤집히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써니', '과속스캔들' 제작진의 가세로 완성된 유쾌한 호흡, 누구나 공감하고 위로받을 수 있는 가족에 대한 메시지가 주는 따뜻한 감동으로 5월 극장가에 기분 좋은 웃음을 선사하는 영화 '레슬러'의 유해진이 넓은 스펙트럼의 연기력으로 매 작품 극과 극 매력의 캐릭터를 선보이며 관객들을 사로잡고 있다.

1999년 부산에서 일어난 실화를 모티브로 한 미스터리 스릴러 '그놈이다'(2015)에서 유해진은 동네의 평범한 약사처럼 보이지만 살인 사건의 중심에서 비밀을 감추고 있는 '민약국' 역을 맡아 깊이 있는 악역 연기를 선보였다. '민약국'을 동생을 죽인 범인으로 의심하는 남자 '장우'와 팽팽하게 대립하는 섬뜩한 눈빛부터 마을 사람들의 신뢰를 한 몸에 받는 선량한 모습까지, 둘 모두를 탁월한 연기력으로 소화해낸 유해진은 한시도 눈을 뗄 수 없는 긴장감을 선사한 바 있다. 

▲ ⓒCGV 아트하우스
▲ ⓒCJ 엔터테인먼트

이어 유해진은 안하무인 유아독존 재벌 3세와 그를 쫓는 베테랑 광역수사대의 활약을 그린 영화 '베테랑'(2015)에서 재벌 3세 '조태오'의 오른팔 '최상무' 역으로 묵직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조태오'에 관련된 일이라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치밀하게 처리하는 '최상무'는 언제나 냉정함을 잃지 않는 인물로 유해진의 노련한 연기가 더해져 더욱 생생하고 매력적인 캐릭터로 완성될 수 있었다.

▲ ⓒ㈜쇼박스
▲ ⓒCJ엔터테인먼트
▲ ⓒ롯데엔터테인먼트
▲ ⓒ롯데엔터테인먼트

잘 나가는 킬러의 운명이 한순간에 바뀌면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담은 반전 코미디 '럭키'(2016)에서 성공률 100%, 완벽한 카리스마를 가졌지만 어딘가 허술한 킬러 '형욱'역으로 분한 유해진읜 전작에서의 서늘함과 180도 다른 친근한 매력으로 참을 수 없는 웃음을 선사했다. 또한 남북 최초 비공식 합동 수사를 그린 영화 '공조'(2017)에서 생계형 남한형사 '강진태'역을 맡은 유해진은 독보적인 코믹 연기를 이어가며 자신만의 색깔로 친근하고 유머러스한 형사 캐릭터를 만들어내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2018년 유해진의 첫 영화로 이목을 집중시킨 '레슬러'에서는 전직 국가대표 레슬러에서 프로 살림러로 변신한지 20년, 아들 '성웅'을 물심양면 뒷바라지하는 살림 9단 아들 바보 '귀보' 역을 완벽하게 소화해냈다. 특유의 인간적인 매력으로 옆집에 사는 이웃을 보는 듯한 친근함을 완성한 유해진은 시장에서 능청스럽게 가격을 깎는 살림꾼의 모습부터 엄마, 아들과 티격태격하면서도 서로를 누구보다 아끼는 따뜻한 가족의 모습까지 캐릭터에 자연스럽게 스며들어 유쾌한 웃음과 훈훈한 감동을 전하고 있다.

한편, '써니', '과속스캔들' 제작진 작품에, 믿고 보는 흥행 대세 유해진과 김민재, 이성경, 나문희, 성동일, 진경, 황우슬혜 등 세대별 배우들의 신선한 조합에 반전 매력을 지닌 캐릭터들이 선사하는 유쾌한 재미로 기대를 높이는 영화 '레슬러'는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중이다.

press@mhnew.com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