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BS

[문화뉴스 MHN 이은서 인턴기자] EBS(사장 장해랑)가 지난 17일, SW교육 협력을 위해 대구교육대학교(총장 임청환)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 대구교대 재학생(예비교원)의 SW 교육 역량 향상을 위해 콘텐츠 크리에이터 및 멘토 참여 협력 지원 ▲ 대구교대 교육대학원 재학생(현직교사)의 학교 SW교육 협력 지원 ▲ 대구교대에서 운영 중인 시민대학과 소외계층 및 다문화 학생 대상 교육 프로그램에서 SW 교육 협력 지원 ▲ 글로벌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해외 진출형 SW 교육 콘텐츠 모델 개발 협력을 위한 상호 협력 등에 관해 협력하기로 했다.

EBS는 이번 대구교대와의 MOU를 통해 EBS-SW 교육 플랫폼 운영을 활성화하고, 예비교원의 SW 교육 역량 강화 협력을 통해 "computational thinking" 기반 국가 SW 교육 내실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한편, 조규조 부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예비교원의 콘텐츠 크리에이터 참여를 통한 콘텐츠를 확보하고, 대구・경북지역 초등학교에서 EBS-SW 교육 플랫폼 활용을 활성화시키는데 큰 의의가 있다"고 말하고, "대구교대와의 협력 모델을 통해 타 교원 양성기관과의 협력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vina12345@mhnew.com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