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은서 인턴기자] 5월 제철음식 모음, ‘장어’부터 ‘두릅’ 까지 특징과 재료를 이용한 음식을 모아봤다.

첫 번째로 허약한 체질에 좋은 장어는 장어덮밥, 장어조림, 장어강정, 장어찜 등이 있다.

두 번째로 타우린이 풍부하여 피로회복에 좋은 주꾸미는 주꾸미 볶음, 주꾸미 국물파스타, 주꾸미 샐러드, 주꾸미 불고기 등이 있다.

세 번째로 일급수에서만 자라며 아미노산의 함량이 높아 간기능을 돕는 다슬기는 다슬기부추된장국, 다슬기조림, 다슬기무침, 다슬기국 등이 있다.

네 번째로 혈액 속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리는 타우린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키조개는 키조개 핫스튜, 키조개 된장죽, 키조개 비빔우동, 키조개 레드 커리 등이 있다.

다섯째로 지방질이 거의 없어 해삼, 해파리와 함께 ‘3대 저칼로리 수산물’로 꼽히기도 하는 멍게는 멍게비빔밥, 멍게파스타, 멍게 샐러드, 멍게젓 등이 있다.

여섯째로 참치라고도 불리며 DHA, EPA가 풍부하고 칼로리와 지방이 낮아 바다의 닭고기라고 불리는 참다랑어는 참치 회덮밥, 참치회, 참치스테이크, 참치 샐러드 등이 있다.

일곱 번째로 유기산 다량 함유로 피로회복, 소화력 증진의 효과가 있으며 신맛이 특징인 매실은 매실장아찌, 매실냉국, 매실장조림, 매실 화채 등이 있다.

여덟 번째로 저열량과 높은 단백질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며 향이 강한 것이 특징인 두릅은 두릅 멍게 비빔국수, 두릅 콩가루국, 두릅 회 쇠고기 초밥, 두릅 비빔밥 등이 있다.

vina12345@mhnew.com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