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오세준 인턴기자] 

최근 소셜미디어(SNS)에서 일명 왕마이크, 입술미남으로 불리는 가수 해리안(HAERIAN)이 주목을 끌고 있다. 볼빨간 사춘기, 문문, 아이콘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 곡들을 독창적인 목소리로 소화하는 그는 벌써 2만명이 넘는 팔로우(팬덤)를 얻으며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해리안이 지난 17일 최근 발매한 세 번째 싱글 '빠졌어'와 관련해 문화뉴스 MHN과 만났다.

이 날 해리안은 자신이 왕마이크로 불리게 된 일화를 이야기했다.

해리안은 "본명은 안형준이고, 영어 이름은 해리(Harry)이다. 그래서 영어이름과 한글이름의 첫 글자를 연결해서 해리안(HAERIAN)으로 지었다. 하지만 의도하지 않게 소셜미디어(SNS)d에서는 현재 왕마이크, 입술 미남으로 더 많이 불려지고 있다."고 말헀다.

이어 그는 "소셜미디어(SNS)로 처음에 영상을 찍어 올리기 시작할 때, 얼굴이 다 나오게 할 생각이 없었다, 그래서 마이크를 중심으로 노래를 부르는 입만 나올 수 있게 연출했다. '왕마이크'는 내가 녹음하는 마이크의 부착된 팝 필터를 사람들이 마이크인줄 알고 착각하여 불리게 되었다. '입술 미남'의 경우도 영상에는 입술만 찍혀 나오는데 영상을 즐겨 보는 팬들이 입술이 이쁘다며 지어주셨다. 팬들이 지어주신 만큼 나의 소중한 애칭이다"라고 밝혔다.

신인 아닌 신인으로써 본격적으로 가수 활동을 시작하게 된 해리안은 SNS을 넘어 더 많은 곳에서 관객들과 만나기를 준비하고 있다. 또한, 지난 팬 미팅에 이어 더 큰 규모로 솔로 콘서트를 계획 중에 있다. 지난 17일 세 번째 싱글 '빠졌어'를 발매했다.

yey12345@mhnew.com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