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 최근 굶는 다이어트보다는 건강하게 살을 빼는 건강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이전에는 단식을 하거나, 무리하게 음식량을 조절하여 체중 감량을 시도하여 영양 불균형을 초래하거나 요요현상을 겪고 오히려 더 건강을 해치는 방법을 택했다면, 최근에는 건강을 챙겨줄 수 있는 다이어트 방법을 더 선택하는 이들이 많다.

이에 따라 단기간다이어트를 할 때 무리하게 다이어트식단표를 짜 절식하는 것보다는 건강한 식단으로 적절하게 체지방분해를 돕는 다이어트제품과 함께하는 다이어트가 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많은 이들이 다이어트 보조제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있다.

최근에는 체내 독소를 제거하여 건강하게 체중을 감량할 수 있는 덴마크 다이어트식단표에 관심을 갖거나 디톡스쥬스, 칼로리컷팅제와 같은 다이어트제품들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오토시보는 일본에서 열풍을 모았던 칼로리컷팅제로 한국에도 상륙하면서 소셜미디어(SNS)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다이어트 서플리먼트이다. 도라지추출물, 감초, 치자, 가르시니아캄보지아 등 속을 비워줄 수 있는 한방생약성분이 함유되어 몸 속의 독소를 배출시켜주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한다.

특히 비위가 약하여 해독다이어트에 대표적인 디톡스쥬스를 마시기 어려워하는 이들에게 간편한 알약섭취로 해독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고한다. 

체지방연소에 도움이 되는 가르시니아가 함유되어 체지방 분해와 함께 체내 독소까지 제거해줄 수 있는 오토시보는 적은 운동만으로도 체지방을 분해시켜줄 수 있는 보조제로서 앞으로서의 귀추가 주목될 것으로 예상된다. 

건강식품은 제품에 표시된 권장량을 섭취하는 것이 부작용이 적으며, 권장량이상 섭취할 경우 건강상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 주의할 필요가 있다. 또 전문가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체질에 맞는 복용이 필요하다.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