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직장인 A씨의 저녁식사는 대부분 인스턴트 간편식으로 해결한다. 재료를 사서 집에서 해먹자니 피곤하고 귀찮아 인스턴트 음식이나 배달음식, 혹은 밖에서 저녁을 해결하고 올 때가 많다.

이처럼 바쁜 현대인들에게 집에서 직접 밥을 해먹기란 그리 쉽지 않다. 밖에서 사먹기엔 조금 가격이 부담스럽고, 집에서 해먹기는 귀찮을 때 가장 많이 찾는 음식은 무엇일까? 바로 도시락이다. 그중 한식 도시락은 집밥이 그립지만, 해먹기 어려운 직장인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시럽(Syrup)테이블은 국내 누적 다운로드 수 1위의 맛집 정보 어플리케이션으로, 빅데이타를 활용한 선호도 분석을 통한 맛집 추천, 음식공유 및 테이블 공유 등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4월, 5월 시럽테이블은 드라마 '착한 마녀전'과 함께 '착한 마녀 한상도시락 세트'를 출시했다. 

한상도시락 세트는 울릉도 한상도시락, 경상도 한상도시락, 전라도 한상도시락, 강원도 한상도시락, 춘천닭갈비도시락 등 총 5종이다. 각각 해당 지역의 대표 특산물로 구성되었고, 녹차밥, 뿌리채소밥 등으로 이루어져 맛과 건강 모두 사로잡는다.

 

울릉도 한상도시락은 깨끗하고 아름다운 섬, 울릉도의 특산물들로 구성돼 있다. 메뉴는 취나물 밥, 매콤하고 쫄깃한 오징어볶음, 국내산 볶음김치, 슈퍼푸드 브로콜리와 새우, 마늘 볶음, 고소한 호두 연근 조림, 한입에 들어오는 동그랑땡 전이다. 한상도시락 관계자는 "영양성분들이 꼼꼼하게 표시되어 바쁜 직장인이나 수험생, 맞벌이 부부 등에게 좋다"라고 전했다. 

울릉도 한상도시락에는 울릉도산 취나물을 넣은 취나물 밥이 담겨 있다. 고소하면서도 향긋한 맛이 일품인 취나물은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도와주는 대표적인 녹색 채소다.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고, 칼륨의 함량이 많아 몸속에 쌓인 염분을 밖으로 배출해 준다. 또한 취나물에는 섬유질이 풍부해 변비 예방에도 도움 된다.

울릉도 한상도시락은 밥을 비롯한 대부분의 반찬들을 국내산 야채들로 조리한다. 외국산 재료들도 몇 가지 있지만, 대부분 국내산 식자재들을 사용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한상도시락 관계자는 "울릉도 한상도시락은 우리 몸에 필요한 5대 영양소가 고루 들어가 있어 성장기 아이들에게도 추천한다"라고 설명했다. 

시럽테이블은 이번 '착한 마녀 한상도시락 세트'에 이어 향후 다양한 밑반찬들도 선보일 예정이다. 건강한 한 끼를 위해 식재료 원산지부터 만드는 과정 그리고 MSG 포함유무 등을 꼼꼼하게 확인한다. 시럽테이블 관계자는 "부모님이 해 준 음식처럼 정갈하고 다양한 국내산 반찬들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고향집 밥상처럼 맛과 건강을 챙겨 주는 시럽테이블의 '착한 마녀 한상도시락'. 포털사이트에 시럽테이블을 검색하면 '착한 마녀 한상도시락 세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들을 찾을 수 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