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쁜여성의원 신봉규원장)

[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봄이 다가오면서 웨딩을 준비하거나 부부동반 봄 여행이 늘고 있다. 결혼준비와 부부간의 야외활동이 늘어나면서 최근 부부관계에 대해서 심각하게 고충을 상담을 하는 여성들도 많아지고 있다.

 

흔히 여성들이 겪고 있는 성기능 문제에는 많은 유형들이 있는데 이것은 부부관계에 있어 문제가 될 수 있어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대표적인 여성 성기능 문제로는 질이완, 질건조증, 성교통, 불감증 등이 있는데 대부분은 복합적인 원인인 경우가 많아 질수축수술등 적절한 개선방법이 필요하다.

 

질이완이 있는 경우 질에서 바람 빠지는 소리(질음)가 난다거나 요실금, 변실금 증상이 발생할수 있다. 이로 인해 일상생활도 많이 불편해지고 자신감 저하와 함께 우울증까지도 동반 될수 있다. 

또한 중년 여성들은 폐경이후 갱년기가 찾아오게 되면 여성호르몬이 결핍되어 안면홍조와 함께 피로감, 불안감, 기억력장애 등이 동반되며 수면장애를 겪는다.

 

또한 갱년기 증상으로 질건조증과 성교통이 생길수 있으며 이는 부부관계를 피하게 되는 중요한 원인이 될수 있다. 

여성성형수술이라 불리는 이쁜이수술이 여러가지 불편한 증상들을 완전히 해결할 수는 없겠지만 증상을 개선을 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는 건 사실이다.

 

질성형수술은 병원마다 수술방법이나 효과 차이가 많이 나는데 이중에서 질을 축소시켜주는 질축소수술과 약하거나 파열된 질 근육을 강화시켜주는 골반근육강화수술, 자극 없이 미끈한 질 점막에 돌기를 만들어주는 질점막돌기형성수술을 질후벽과 질전벽에 동시에 수술하는 3차원 입체 질성형은 질이완을 교정함과 동시에 자궁하수증, 방광류(방광탈출), 직장류등 여성의 골반장기탈출증 까지 개선 가능한 수술방법의 발전된 단계로 요실금이나 변실금 개선에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해당 수술을 받게 되면 개선의 효과는 있지만 고도의 수술을 요구 하는 방법으로 전문적인 병원을 알아볼 필요가 있으며 병원 선택 시 수술비용 만을 기준으로 하기 보다는 수술방법, 후기, 효과 등도 확인해서 선택해야 수술 부작용으로 인한 재수술을 피할 수 있다.

잘못 받게 될 경우 질손상 및 통증, 질근육 이완 문제가 생길 수 있어 유의해야 한다. 실제로 수술 이후 질이 손상돼 성교 시 통증이 생기거나 수술 후 다시 질이 이완되는 증상을 겪는 이들이 여러 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