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문화탐방 : '라인핏' 장진권 대표 인터뷰

[문화뉴스 MHN 심정보 기자] 수많은 운동이 존재하고 그 존재의 이유는 명확하다. 신체를 건강하게 만드는 것. 어느 운동이든 몸에 도움이 되지 않는 운동은 없다. 최근 유행중인 요가, 필라테스, 개인 트레이닝 모두 각각의 장점이 있고 장점에 따른 영향 역시 다양하다. 
 
많은 이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몸 상태를 따르지 않고 무리해서 하는 운동은 역효과를 초래하기도 한다. 개인의 몸이 모두 다르듯이 본인의 상태에 맞는 운동을 해야 하는 것이다. ‘라인핏’의 장진권 대표는 운동을 시작하기 전 정확한 신체 파악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몸에 따라 하지 말아야할 동작과 특정 부위를 강화시키는 동작을 해야 할 필요가 있다는 것.사전 상담으로 회원의 체형과 자세, 주의해야할 동작까지 확인하고 관리가 들어가야 한다고 장대표는 전했다. 그를 만나 다양한 운동법에 대해 자문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 장진권 대표

'라인핏'은 어떤 곳인가요?

ㄴ 라인핏은 요가, 플라잉요가, 기구필라테스, 매트필라테스, 뮤직PT, 1대 1 개인트레이닝으로 개인 각자에 맞는 운동을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는 곳입니다. 1대 1 개인트레이닝을 제외한 모든 수업은 그룹 수업입니다. 개인수업이 필요하다고 판단될 때에는 개인 수업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소규모 운동 전문 스튜디오로 10대부터 70대까지 어느 누구나 가벼운 운동부터 근력운동까지 다이어트, 근력증가, 체력증가 운동을 할 수 있으며, 처음부터 끝까지 한 번에 운동이 가능한 공간을 만들어 놓은 곳이 ‘라인핏’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수업 프로그램은 어떻게 구성 되어 있나요?

ㄴ 요가, 플라잉요가, 매트필라테스, 기구필라테스, 뮤직PT, 1대 1 개인 트레이닝으로 수업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요가는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운동으로 기본적인 근력과 유연성을 잡아주는 운동입니다. 그에 더해서 플라잉요가는 해먹 위에서 진행이 되며 요가에서는 자극이 부족한 근육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운동입니다. 필라테스는 다른 운동에 비해서 통증이 적고 운동의 자극점을 잡아줄 수 있습니다. 뮤직PT는 음악에 맞춰서 혼자 하는 운동에 비해서 즐겁게 운동을 하며 근력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요가 필라테스 뮤직PT처럼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 중이라고 들었습니다. 이러한 운동을 함에 있어서 가장 기본이 되는 부분이 있다면?

ㄴ 라인핏에서 운동을 진행함으로써 제일 중요하게 기본으로 생각하는 부분은 운동의 재미와 건강을 드리고자 하는 것입니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개개인에게 맞는 운동을 찾아 드리고 운동에 재미를 가지고 해드리고 운동을 꾸준하게 하실 수 있게 도와드리는데 기본을 두고 있습니다. 또한 모든 운동을 시작하기 전에 자신의 몸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점에 있어서 저희는 등록 전에 모든 회원님들의 몸 상태를 확인하고 적절한 운동과 피해야할 동작에 대해서 먼저 설명을 드리고 있습니다.

뮤직PT는 생소합니다만, 간단하게 소개한다면?

ㄴ 쉽게 그룹PT 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웨이트 운동과 근력운동은 언제 해도 힘이 들고 재미가 없다는 생각이 많으십니다. 그래서 신나는 음악과 분위기를 만들어서 근력운동도 비트에 맞춰 조금 더 신나고 재미있게 진행할 수 있는 그런 프로그램입니다. 소규모로 진행되다 훨씬 더 많은 효율을 낼 수 있습니다.

운동하기 전 기본적으로 숙지해야 할 부분이 있다면?

ㄴ 모든 운동의 기본은 운동하는 본인에 대한 지식입니다. 본인의 몸 상태를 말하죠. 현제 근력상태, 체력상태와 근육의 가동범위 등 본인이 어느 정도의 운동과 운동 동작이 가능한지를 정확하게 알고 운동을 진행하셔야 부상도 없이 건강에 도움이 되는 그런 운동이 진행 가능합니다.

이곳 역시 모든 회원님들에게 본인의 몸 상태를 확인하고 설명해 드립니다. 조심해야 되는 자세나 동작들을 설명해 드리고 지금 현제 몸 상태를 자세하게 설명해서 회원님의 몸 상태를 파악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립니다. 이후 운동 프로그램을 추천해 드리고 진행할 수 있게끔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운동을 진행하는 중간에도 설명을 해드리며 언제든지 체형검사를 진행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이후 상태가 호전되거나 몸에 변화가 오면 운동 프로그램도 바꾸어서 다시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목표가 있다면?

ㄴ 제가 하고 있는 이러한 시스템으로 운동센터를 더욱 더 많이 오픈하고 함께 나아가고자 합니다. 제가 하고 있는 체형교정, 자세교정, 스트레칭, 운동치료 연구를 진행하여 더욱더 노력하고 운동을 하고자 하는 회원님들에게 최고의 운동 프로그램을 드리는 것이 목표입니다. 또한 외부로 운동을 하기 힘든 분들을 위한 맨몸운동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틀에 맞추어진 운동이 아닌 개인의 몸에 맞는 적절한 운동을 스스로 선택하고 전문가에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드는 것이 또 하나의 목표입니다.

마지막으로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ㄴ 어떤 운동이든 건강에 도움이 되지 않는 운동은 없습니다. 하지만 본인의 현재 몸 상태에 맞는 운동이 있고 적절한 동작과 그렇지 않은 동작들이 있습니다.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한 번만 본인의 몸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귀를 기울여 주세요. 그러고 나서 건강을 위한 그런 운동을 하시길 바랍니다.

press@mhnew.com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