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성큼 다가온 봄, 가벼운 재킷을 찾는 이들이 많다. 이때 어느 아이템과도 잘 어울리는 블랙 컬러의 재킷을 선택하는 것이 스타일 지수를 높일 수 있는 좋은 방법. 이에 남녀 스트릿 컷으로 알아본 멋스러운 블랙 재킷 스타일링을 소개한다.

◆캐주얼한 블랙 재킷으로 스트릿 감성 연출

▲ 화보, 시계-지샥(G-SHOCK) ⓒ 재킷, 카디건-이스트쿤스트 / 안경-센셀렉트(SENSELECT)

캐주얼한 봄 재킷을 찾는 남자라면 모던한 블랙 재킷을 주목해보자. 톤 다운된 블랙 컬러의 재킷은 매니쉬한 무드를 뽐내기에 안성맞춤이다. 뿐만 아니라 포멀한 디자인으로 어느 아이템과도 자연스럽게 어울려 댄디한 느낌을 주기에 적합하다. 이때 전체적인 밸런스를 고려해 깔끔한 디자인의 그레이 컬러 카디건을 함께 매치한다면 더욱 패셔너블한 블랙 재킷 스타일링이 완성된다.

여기에 포인트가 될 시계와 안경을 함께 매치하면 멋스러운 무드가 더욱 살아난다. 레드 포인트가 인상적인 실버 메탈 라운드 시계는 블랙 재킷룩에 매니시함을 더해 감각적인 느낌을 배가시킨다. 마무리로 메탈 프레임이 돋보이는 안경을 활용하면 지적인 남성미까지 연출 할 수 있다.

◆블랙 롱 재킷으로 여성스러운 클래식룩 완성

화보, 신발-클립(CLLIB) ⓒ 재킷, 블라우스-SI(씨) / 가방-체사레 파치오티

무거웠던 롱패딩은 벗어버리고 가벼운 블랙 재킷을 선택해 클래식한 매력을 뽐내보는 건 어떨까. 허리라인을 강조하는 디자인의 롱 재킷이 부해 보이지 않는 특징을 줘 슬림한 라인을 살려준다. 또 세련된 스트라이프 패턴의 블루 블라우스를 착용하면 여성스러운 무드를 돋보이게 한다.

한층 더 시크한 블랙 재킷 패션을 연출하고 싶다면 블랙 스니커즈와 미니백을 선택해 트렌디한 코디를 연출 하는 것이 좋다. 군더더기 없는 바디라인이 특징인 블랙 레더 스니커즈는 모던한 분위기를 원하는 이들에게 제격이다. 마지막으로 골드 스터드 장식의 미니백을 함께 매치한다면 센스 있는 블랙 재킷 스타일링이 완성된다.

관계자는 "블랙 재킷은 트렌디하면서 다양한 스타일링 연출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며 "어느 아이템과도 잘 어울려 쉽게 스타일리시한 코디를 연출 할 수 있는 블랙 컬러의 재킷을 선택해 나만의 개성 있는 데일리룩을 뽐내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