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3.0 우수사례 주제로 웹툰 공모전 개최

[문화뉴스] 행정자치부가 28일부터 오는 5월 27일까지 정부3.0 우수사례를 주제로 한 '정부3.0 웹툰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에는 국민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정부3.0 홈페이지'(www.gov30.go.kr)에 소개된 정부3.0 우수사례 30건 중에서 주제를 골라 쉽고 재미있게 웹툰을 그려 제출하면 된다.

제시된 우수사례는 더욱 편리해진 국세청의 '연말정산 간소화', 안전한 산행을 돕는 국립공원관리공단의 '국립공원 산행정보 앱', 영문성명 및 연락처만 기재한 간편서식을 신분증과 함께 제출하면 완료되는 외교부의 '여권발급 간소화' 등이다.

웹툰 접수는 28일부터 5월 27일까지 9주 동안 진행되며 이메일(gov30@korea.kr)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출품작 중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종합평가 점수에 따라 3개 작품을 뽑아 시상한다. 1등에게는 행정자치부장관상과 100만 원 상당의 부상, 2등은 행정자치부장관상과 30만원 상당의 부상, 3등에게는 행정자치부장관상과 20만원 상당의 부상이 주어진다.

수상작은 정부3.0 홍보관(서울 상암동 지역정보개발원 등) 및 정부3.0 온라인 매체(홈페이지, 페이스북, 웹진 등)를 통해 홍보 콘텐츠로 활용할 예정이다.

전성태 행정자치부 창조정부조직실장은 "이번 웹툰 공모전은 국민에게 유용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향하는 정부3.0 우수사례를 흥미롭게 접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한 것"이라며 "많은 분이 즐기는 마음으로 참여해 주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