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스앰버서더 캠프

[문화뉴스 MHN 권혜림 기자] 사단법인 한문화진흥협회(회장 정재민)가 오는 1월 25일부터 27일까지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2018 유스앰버서더 겨울 외교캠프'를 주최한다. 

이번 캠프는 주한대사 및 국제기구 대표 등을 특별강사로 초빙하여 글로벌 이슈, 세계문화, 외교활동 등에 관하여 강연 및 질의응답 방식으로 진행하며, 브라질 대사관, 영국 대사관, 라트비아 대사관, E.U. 대표부, 유엔인권위원회 등에서 강사로 참여할 예정이다. 

미래 글로벌 리더 또는 외교관을 꿈꾸는 국내 청소년들이 참석하여 대사 및 외교관들과 직접적인 소통의 시간을 갖게 되며, 2박3일 전 과정을 수료한 자는 'Youth Ambassador' 수료증을 받게 된다. 또한 각 분야별 우수학생들은 주한대사, 한문화진흥협회장, 더블유타임즈 대표이사 등이 수여하는 다양한 상을 받게 된다.
 
캠프 중 청소년들의 글로벌 마인드 증진을 위하여 외교 강연과 함께 라이프플래닝, 글로벌뉴스, 도전!골든벨, 글로벌 뉴스제작 등의 다양한 팀빌딩 공동체 활동을 하게 되며, 청소년들의 글로벌 역량 함양을 위한 한문화외교사절단 정사무엘 단장의 외교특강과 '합격 자소서 특강' 저자인 추영준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특임교수의 진로특강도 함께 진행된다. 

영어로 진행되는 강연은 한국어 순차 통역이 지원되므로 영어를 못해도 참석할 수 있으며, 캠프 기간 내내 국내 유수 대학 출신의 '한문화외교사절단' 멘토 지원시스템을 운용하여 학생들을 지도 및 지원하게 된다. 

연령과 성별을 고려하여 구성된 멘토들은 모든 학생들이 강사와의 일대일 질의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도하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해하고 캠프 참여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번 외교캠프는 한문화진흥협회 주최, 세계문화진흥협회 주관, 더블유타임즈 후원으로 진행된다. 

 

applejuice@mhnew.com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