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뉴스
HOME 경제·사회
각종 여성질환의 원인인 질 이완 현상, 여성성형 통해 개선 기대 가능

[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임신을 경험한 많은 여성들은 외음부의 변화와 질 이완 현상을 겪게 된다. 이러한 현상은 만성 질염, 건조증, 자궁 탈출증 등 각종 여성질환의 원인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분비물이 급격하게 증가하거나 가려움증, 잦은 질염 발생, 골반의 통증 등이 지속된다면 빠른 시일 내로 산부인과를 방문해 정확한 건강 상태를 확인하는 것을 권장한다.

이에 개원가에서는 여성들의 외음부의 변화와 질 이완 현상 개선을 위해 질성형 등 여성성형이 시행되고 있다.

대표적인 질성형에는 질의 입구와 내부 근육을 조여주는 질축소수술이 있다. 이 수술법은 다양한 여성질환을 예방하고 불편함을 개선해줌과 동시에 골반 근육을 복구하는데도 도움이 된다.

개인의 상황에 따라 소음순수술이나 음핵수술을 병행하기도 한다. 이때 소음순의 두께, 색상, 음핵 주름의 변형 정도 등을 체크한 후 그에 맞는 수술을 받아야 한다.

또한 질축소수술은 과도하게 질 입구를 축소하거나 입구의 애액분비샘 손상이 생길 경우 출혈 및 감염과 수술 부위 벌어짐 등 부작용과 함께 윤활액 분비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따라서 수술 전 의료진과 상담을 통해 개인의 상태에 맞는 정확한 수술을 받아야 한다.

로앤산부인과 강남점 송성욱 원장은 "여성질환으로 일상의 불편함을 겪고 있다면 참지 말고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을 진행해야 한다"면서 "질축소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여성의 민감하고 소중한 부위를 다루는 수술인 만큼 여성성형에 대한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을 통해야 높은 수술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이우람 기자 pd@munhwanews.com
[도움말] 송성욱 (로앤산부인과 원장)

 

이우람  pd@munhwanews.com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문화공감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늘우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