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지난 12일 한국자산신탁㈜은 ‘원주단구 내안애카운티 에듀파크’ 모델하우스를 오픈했다.

원주 단구동 일대에 자리잡는 ‘원주단구 내안애카운티 에듀파크’ 모델하우스에는 사흘 동안 12,000여명의 방문객들이 다녀가며 인산인해를 이뤘다. 

특히 원주단구 내안애카운티 에듀파크’ 모델하우스에서는 자기주도 학습능력진단검사(20만원 상당)를 무료로 진행. 학부모이자 실수요자인 주 고객층의 마음을 사로잡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해 방문객들의 만족도가 높았고, 이는 입소문으로 이어져 더욱 인파가 몰려든것으로 보인다.

또한, 오는 17일(수요일 오후3시)에는 ‘변화하는 입시환경 이것만은 꼭 준비하라’ 라는 주제로 무료강연회가 주택전시관에서 열릴 예정으로, 학부모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원주 단구 내안애카운티 에듀파크’ 의 사업장이 위치한 단구동은 남원주역 개통, 남원주 역세권 개발과 함께 원주내의 우수한 교육 환경으로 꾸준한 관심이 이어져 왔다.

한국자산신탁㈜이 시행을 맡고, ㈜양우종합건설과 에이스건설이 시공을 맡은 ‘원주 단구 내안애카운티 에듀파크’ 의 사업장이 위치한 단구동은 남원주역 개통, 남원주 역세권 개발과 함께 원주내의 우수한 교육 환경으로 꾸준한 관심이 이어져 왔다.

총 14개동 919가구 규모로, 전세대가 남향위주 배치 되었으며,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전용면적 84㎡ 중소단일평형으로 구성되어 있다.

교통 인프라도 우수한 편으로 중앙고속 남원주IC가 단지와 가깝고, 왕복6차선의 시청로 통과로 시내 진출입이 쉽고 대중교통 이용도 용이하다. 제2영동고속도로 개통과 함께 서원주역KTX 등 광역교통 인프라가 더욱 확충됐다. 남원주역이 2019년 개통 예정이며, 판교~여주간 수도권전철 연장 및 중앙선 원주~제천 복선화가 진행중이다.

‘원주단구 내안애카운티 에듀파크’는 넓은 4베이 4룸 특화평면과 입주자의 기호에 따라 무상으로 팬트리와 서재를 선택할 수 있는 알파룸 공간과 중문 무상제공 등 세심함이 돋보이는 평면설계가 적용된다. 단지 내외부에 아이들이 안심하고 마음껏 뛰어놀수 있는 총 7개소의 어린이놀이시설 등도 조성 및 위치된다.

입주민을 위한 단지별 휘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손님을 맞이할 수 있는 게스트하우스, 입주민회의 및 취미활동 등을 위한 다목적실, 어린이 보육시설과 경로당 등 주민복리시설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함께 들어설 예정이다. 이밖에도 스마트 라이프로 이끄는 편리한 디지털시스템, 안전을 위한 보안시스템, 입주민들의 건강을 위한 웰빙시스템, 경제성을 고려한 에너지시스템도 적용된다

아파트 단지 반경 2km내에는 남원주초등학교를 비롯 10여개에 달하는 초, 중, 고교와 학원들, 중앙도서관이 위치한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다.

특히 우수한 교육환경을 바탕으로 “원주단구 내안애카운티 에듀파크” 는 특별한 교육 서비스인 ‘에듀서비스’를 제공한다. 단지 내에 상주하여 변화하는 입시나 교육정책에 선도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자기주도형 학습을 위한 과목별 학습 코칭 훈련과 함께 개발맞춤형 진로진학 지도를하고 그룹스터디룸, 독립형독서실, 반독립형독서실, 카페 및 라운지 등이 들어선다. 

‘원주단구 내안애카운티 에듀파크’ 분양 관계자는 “당 사업지는 100% 일반분양이며, 남원주역과 인접한 도심주거지로서 단구동 도시개발의 첫걸음이라는 기대감과 방문객들의 높은 만족도가 더해져 방문객과 문의 전화가 지속적으로 증가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주택전시관은 강원도 원주시 무실동 634-9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0년 6월 예정이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