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나이를 한 살 더 먹는 새해. 노화에 맞서 건강과 젊음을 유지하려는 여성들의 노력도 고삐를 조이는 시기이다. 이에 최근에는'질 축소'로 식약처의 허가를 받은 질타이트닝 레이저 장비 비비브가 질축소성형수술을 대체하는 시술로 주목받고 있다.

중년으로 접어드는 여성들은 임신과 출산을 겪은 후라면, 질 이완증으로 인한 잦은 질염, 요실금, 질음 등의 고민 때문에 한번쯤 여성성형을 떠 올리게 된다. 하지만, 민감한 부분이라서 마취, 절개, 수술 후 봉합 등의 수술과정 및 통증, 흉터 없는 회복 등의 부담이 커서 수술은 망설일 수밖에 없다. 피부 깊은 층까지 강한 고주파 열에너지를 통증 없이 전달함으로써 탄력을 복원하는 비비브는 20분 시술로 수술 대체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여의도역 어니스트여성의원의 조혜진 원장에 따르면 비비브는 부분마취도 필요 없는 1회 시술로 질 내부의 타이트닝과 볼륨업 측면에서 수술의 90%에 달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고, 1회 시술 1년 이후에도 효과가 80% 이상 유지된다. 임신 중이거나, 항암 및 방사선 시술을 받고 있지 않다면 누구나 시술을 받을 수 있고, 감염증이 있는 경우에는 치료 후 시술을 받는 것이 더 좋다.

조혜진 원장은 ‘"최근 피부과 등에서도 시술을 받을 수 있지만, 질 타이트닝 레이저는 산부인과 전용 이라서 일반적 피부 미용 레이저와는 시술 방법이 다르다"고 말했다. 시술 부위에 대해 가장 잘 알고 있는 산부인과전문의가 현재의 이완 정도에 대한 보다 정확한 진단을 근거로 시술 강도를 더 잘 결정할 수 있고, 숙련도에 따라 효과를 증대시킬 수 있는 차이도 크다는 것이다.

질 타이트닝 레이저의 위험도가 낮다고 해도 여성의 민감한 신체 부위이므로, 단순히 비용이나 인터넷 후기만 확인하는 것 보다는 전문의의 숙련도를 미리 체크해 볼 수 있다면, 더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 도움말 조혜진 (어니스트여성의원)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