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뉴스 MHN 권혁재 기자

[문화뉴스 MHN 박소연 기자] 2018 제 32회 골든디스크 시상식 음반 부문 대상은 방탄소년단이 차지했다.

지난 11일 오후 5시 경기도 일산킨텍스에서 '2018 골든디스크 시상식'이 진행됐다.

이날 방탄소년단은 음반 부분 대상을 수상했다. 그들은 "'아미' 보고 있죠. 진짜 사랑한다"고 전했다. 이어 "어제 포춘쿠키를 하나 뽑았다. 장마가 거치고 빛을 맞이하는 때라고 하더라. 소중한 대상이 첫 번째 빛이 되어 준 것 같다"며 "어제 음원 부문에서 본상을 받고, 오늘 음반에서 대상을 받았다. 너무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소속사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전했는데, 그 인삿말의 마지막도 아미였다. "작년 한 해는 믿을 수 없는 일들이 많이 일어났다. 여기까지 저희가 올 수 있었던 이유는 소속사 식구들과 매니저, 스태프, 멤버들이 있었기 때문이다. 항상 사랑해주고 응원해주는 '아미'가 있어서다"라고 전했다.

지난해 9월 방탄소년단이 발표현  'LOVE YOURSELF 承 Her'는 142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지난해 최고의 앨범 판매량을 달성했다. 이 기록은 16년만의 단일앨범 밀리언셀러 기록이다.

한편, 지난 10일과 11일 양일간에 거쳐 일산킨텍스에서 진행된 '제 32회 골든디스크' 시상식은 JTBC를 통해 생중계됐으며, 음원 부문 대상은 아이유가 차지했다.

▲ 이하 '제32회 골든디스크 어워즈' 음반 부문 수상자 명단

- 대상 : 방탄소년단

- 본상 : 뉴이스트W, 몬스타엑스, 황치열, 세븐틴, 트와이스. 갓세븐. 태연, 소녀시대, 방탄소년단, 엑소, 슈퍼주니어

- 지니뮤직 인기상 : 엑소

- 쎄씨 아시아 아이콘상 : 엑소, 트와이스

- 글로벌 인기상 : 엑소

- 베스트 O.S.T상 : 에일리

smallkite@mhnew.com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