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잦은 술자리와 회식으로 지쳐가는 남편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렇기에 아내들은 힘든 직장 생활 속에 내몰린 남편의 건강을 챙기야 하는 게 여간 고민이 아니다.

이런 남편의 건강을 챙기는 방법중에 우리 전통의 자연 재료인 헛개열매는 이미 널리 알려진 식품이다. 그렇다고 흔하기 흔한 헛개음료로 건강을 챙기는 것은 한계가 있는 게 현실이다. 그래서 현명한 아내들은 헛개나무효능을 보기에 가장 적합한 헛개즙을 통해서 평소 남편의 건강관리를 신경 쓰고 있는데, 시중에 헛개나무즙이나 헛개열매즙등으로 판매되는 제품을 살펴보면 가격대가 1만원대부터 10만원대까지 다양해서 어떤걸 올라야 할지 주부들은 혼란스럽다.

지난 10년간 숙성건강즙을 만들어온 건강즙 전문업체 큰형네건강즙에서는 2018년 버전으로 “큰형네 숙성헛개열매즙 골드”를 출시하였다.

이 제품은 헛개열매를 100% 자연산으로 사용했으며, 헛개열매와 궁합이 맞는 구기자를 아낌없이 넣어 진하게 추출한 뒤 저온숙성 과정을 거쳐 우리몸에 제대로 흡수되게 하는 게 특징이다. 참고로 자연산 헛개열매의 경우 10년이상 자라야 볼 수 있는 열매로, 3-4년만에 한번씩 열매를 맺기에 일반인들은 쉽게 구할 수 없는 귀한 열매이다.

일반적으로 잘 알려진 헛개즙 만드는 방법은 헛개나무와 헛개열매, 헛개잎을 혼합하여 제조하는 방법이 보편적이고 손쉬우나 원재료가 어떤지에 따라 효능은 달라질 수 있다. 큰형네는 “헛개열매즙을 통해 지친 남편의 건강을 챙기고 싶다면, 수입 헛개열매가 아닌 국내 지역에서 자란 국산 헛개열매인지를 꼭 살펴볼 필요가 있다”면서 “특히 큰형네 숙성헛개열매즙 골드는 나뭇가지나, 나뭇잎을 배제하고 국내 자연에서 자란 자연산 헛개열매만으로 생산한 것으로, 헛개열매즙 추천 시 빼놓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모든 건강식품은 원재료의 유용성분이 그대로 몸에 전해질 수 있도록 정성을 더 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바쁜 생활 속, 시중 판매되는 건강식품을 선택하려 한다면, 재료를 아끼지 않고 믿을 수 있는 HACCP 인증된 시설에서 제조되어야 할 뿐 아니라, 오랜 시행착오 끝에 개발한 특별한 제조법으로 보유하고 있는 전통 있는 곳을 권한다”고 말했다.

한편 큰형네건강즙은 설연휴을 맞이하여, 설할인이벤트를 진행하며, 최대 25% 할인을 진행하는 이번 설 이벤트에 해당하는 제품군으로는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숙성칡즙과 국내 자연산 야생 생칡으로 물 없이 100% 칡즙으로만 진하게 착즙한 숙성칡즙 골드, 자연산 숙성 헛개나무열매즙 골드, 고려홍도라지즙 골드와 물대신 배즙으로 만든 어린이용 고려홍도라지배즙, 100%전남무안 빨간양파즙으로 만든 자색양파즙 외 전 제품이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