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우리나라에서는 외모 콤플렉스를 개선하고자 성형수술을 받는 경우가 많이 있다. 특히 하악수술, 주걱턱수술, 양악수술 등을 선택하는 경우는 기능적인 요소를 개선하기 위해 수술하는 경우도 많다. 

해당 수술을 단순히 작은 얼굴로 만들고 동안으로 만들기 위한 미용적인 측면에서 접근을 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양악 수술로 인한 부작용이나 합병증 사례도 적지 않아 양악수술전후 사진 뿐 만 아니라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전문의인지와 병원에 대해 꼼꼼히 살펴볼 필요가 있다.

 

본래 양악수술은 아래턱이 위턱보다 길거나, 아래턱이 돌출된 주걱턱 또는 좌우가 맞지 않는 비대칭 얼굴의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는 치료법이다. 특히 치아 및 안면골의 기형이나 치아의 부정교합으로 인한 위치 이상을 갖고 있는 환자에게 위턱과 아래턱을 함께 수술하여 턱뼈의 모양과 위치를 정상화 시키고 치아의 불규칙성을 교정해주는 등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줌구강악안면외과 이주민원장은 "양악수술은 단순한 미용성형술이 아닌 턱 전체의 위치와 얼굴 비율, 그리고 치아의 맞물림까지 전체적으로 고려를 해야 하는 수술로 많은 임상경험과 노하우뿐만 아니라 체계적인 수술시스템을 통해 진행을 하는 것이 안전하다"고 조언했다.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해당 분야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고, 전문의 자격을 취득한 의사가 상주하고 있는 병원에 내원해 충분한 상담을 받고 진행한다면 부작용 없이 안전하게 수술을 받을 수 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도움말] 줌구강악안면외과 이주민 원장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