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MHN 이우람 기자]노화가 진행되면서 얼굴에는 주름이 생기고 신체 곳곳에도 여러 변화가 나타나기 시작한다. 특히 요즘 같은 시기에는 영하권 추위가 계속되면서 면역력 저하로 인한 각종 여성질환에도 취약해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출산 후, 폐경과 갱년기를 겪고 있는 여성의 경우에는 노화가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건강관리에 신경을 써야 한다. 아이를 출산한 후, 여성의 골반 주변의 근육은 약해지고 탄력이 떨어져 신체적 불편함은 물론 우울증이나 자신감 상실, 소변이 새는 듯한 요실금 증상 등 각종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서울 강남에 거주 중인 전업주부 K씨(48세, 여)는 빨리 찾아온 폐경과 갱년기로 심리적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 최근에는 잦은 질염이 발생해 병원 치료를 받았지만, 통증까지 더해져 생활에 불편함을 겪고 있다. 이에 K씨는 자신의 현재 건강상태를 정확하게 확인해보기 위해 여성 전문 병원을 방문할 계획이다.

이처럼 출산 이후 시간이 흘러 노화 진행과 함께 질염이나 이완증, 요실금 등의 증상이 동반될 경우, 자궁탈출까지 이어질 수 있다. 따라서 평소와 다르게 잦은 질염이 발생하거나 괄약근 힘 조절의 어려움 등의 증상이 발생했을 때는 이를 방치하지 않고, 빠른 시일 내에 여성 전문 의료기관을 방문해 쁘띠질성형 또는 질축소수술 등의 치료방법이 필요한지 확인해보는 것이 현명하다.

여성의 건강회복에 일조하는 수술은 단순히 늘어진 외음부의 탄력이나 골반 근육 및 인대를 강화해주는 것만이 아닌 여성질환으로부터 예방하고 완화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여성들의 자신감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

이에 최근 여성 전문 병원 개원가에서는 최소 1cm를 절개해 FDA 인증 특수인체용 보형물을 삽입하는 최첨단 5세대 방식의 질성형수술과 절개 및 수술에 대한 부담을 느끼는 환자들을 위한 비수술적 치료방법도 선보여진다. 비수술적 치료방법으로는 절개 진행없이 인증받은 정품 필러를 이용하는 질필러, 콜라겐 캡슐을 주입하는 윙크필 방법을 예로 들 수 있다.

단, 질필러의 효과와 비용, 타인의 이쁜이수술방법 후기 등만 확인하고 수술 진행 여부를 결정할 때 주의할 필요가 있다. 여성의 민감한 신체 부위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방법인 만큼 체계적인 검사와 상담을 진행한 후, 각 개인의 노화 진행 정도, 나이, 결혼 및 출산 여부 등에 따라 가장 적합한 진행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전문가들은 설명한다.

한편, 노블스여성의원 박정인 원장은 “체계적인 검사와 충분한 상담을 진행하지 않은 채 임플란트질성형 수술 등의 후기, 비용에만 의존하여 치료를 받게 되면, 만성 질염, 건조증, 자궁경부염 등의 질환에 노출되는 부작용이 생겨 재수술까지 필요한 상황까지 이르게 될 수 있다. 때문에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잘 맞는 안전한 방법을 선택하고, 사용되는 재료의 정품 여부, 의료진의 전문성, 사후관리 등이 이뤄지는지도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도움말] 노블스여성의원 박정인 원장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