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서울문화예술대학교 호텔경영학과

[문화뉴스 MHN 이충희 기자] 서울문화예술대학교(총장 박창식) 호텔외식경영학과 학과장 김미자 교수가 2017년 12월 28일에 진행된 ‘제2회 대한민국 파워리더 대상’ 시상식에서 교육부문 대상을 수상하였다.

김미자교수는 한국웰니스산업협회 초대회장은 물론 한국관광연구학회 부회장, 한국외식경영학회 부회장, 한국조리학회 학술부회장, 대한의협 국민건강보호위원회 등 학계와 업계, 한식세계화 및 국가브랜드 가치제고 면에서도 열정적으로 활약하고 있다.

21세기 상생과 화합의 시대를 맞아 국가 발전에 헌신하고 기여한 정치, 경제, 문화예술, 언론 진흥 등 사회 각 분야에서 귀감이 되는 파워 리더들을 발굴해 노고를 치하하는 시상식의 자리였다. 이번 시상식은 '대한민국파워리더대상조직위원회(대회장 조정식 FXRENT그룹 회장)', '한국언론인연합회', '선데이뉴스신문'이 주최했다.

현재 서울문화예술대학교 호텔외식경영학과는 디지털 시대를 이끌어 갈 수 있는 호텔 및 외식산업의 핵심인 조리사, 바리스타, 호텔리어와 관광분야의 전문경영인을 양성하고 있으며, 매년 국제요리대회에서 대통령상, 국회의장상, 대회장상 등을 석권하고 있다.

또한 호텔외식경영학과는 김미자 학과장을 중심으로 중식 세계 명장인 여경옥 교수, 김락훈교수, 유지상교수, 임노규 교수 등 실무와 이론을 겸비한 유명한 교수진이 다수 포진해 있다. 이론교육과 현장실습, 실무교육을 동시에 진행해 세계를 누비는 최고의 셰프, 바리스타, 호텔리어, 호텔외식 관광분야의 전문경영인, 농식품 전문경영인 등을 양성한다.

재학생과 졸업생들 중에는 다양한 분야의 유명 인사들이 있다. 강민수 한식재단 이사장, 오현용 해외한식당 협의체 회장, 오영석 도쿄 민단 부단장, 손동철 애틀란타 협의에 회장, 문형주 서울시의원, 정영수 충북도의원, 김복모 KCC회장, 중식의 대가 여경옥 교수, 이철기 대한민국 조리명장, 파티김밥으로 전세계를 주름잡는 김락훈 락셰프, 최순자 떡명인, 대장금 김인숙 오너셰프 등 특1급 호텔의 유명한 조리장과 호텔리어, 외식분야의 CEO 등 업계의 인사들이 매년 국제대회에서 금메달‧대통령상을 휩쓸고 있다.

한편 서울문화예술대는 교육부 인가 4년제 문화예술·사회문화 특성화대학교다. 온오프라인 수업을 병행해 시간활용이 용이하고, 등록금은 일반 대학교의 1/3수준이다. 4년을 3년만에 조기졸업 가능하며 대학원 연계하여 많은 제자들이 대학원 석.박사 과정에 진학하고 있다.

chunghee3@mhnew.com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